<뉴시스>
[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3일 북한이 평창동계올림픽 폐막식에 김영철 통일전선부장 겸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을 파견하기로 한 데 대해 "이렇게 내놓고 북한과 거래를 하면서 핵미사일 제거를 위한 전 세계적인 제재에 협조하지 않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은 반드시 심판 받을 수 밖에 없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서 "김영철의 방한은 무슨 수를 써서라도 막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세상이 미쳐 돌아가도 이럴 순 없다. 이 정권이 아무리 친북·종북 정권이라 하더라도 통일부, 국방부, 국가정보원까지 나서서 김 부위원장을 비호하고 옹호하고 있다"며 "남북관계 진전을 위해 김 부위원장이 천안함 폭침의 주범이 아니라고 하는 이 대한민국을 보면 가슴이 미어져 말을 할 수가 없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한국당이 아무리 최순실 국정농단의 아픔을 가진 야당이지만 문재인 정권의 북한(정책)에 대해서만은 묻지도 따지지도 않는 일부 언론의 관대함에 대해서는 알다가도 모를 일"이라며 "2014년의 김영철과 2018년의 김영철에게 어떤 차이가 있냐는 기자들의 질문은 초등학생같은 한심스러운 질문"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2014년 판문점 회담 때는 김 부위원장이 한국땅을 밟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은 세계인의 잔치고 김영철은 평화의 대상자가 결코 아니다"라며 "한국당은 천안함 폭침의 주범인 김 부위원장이 어떤 경우에도 대한민국 땅을 밟지 못하게 하겠다. 이를 위해 오는 26일 서울시청 광장에서 김영철 규탄대회를 개최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